건강

'쵸콜릿'이 건강에 좋은 다섯가지 이유

by eknews posted Feb 18,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쵸콜릿'이 건강에 좋은 다섯가지 이유


890-건강 6 사진.jpg


미화학회(American Chemical Society)가 쵸코릿이 건강에 이로울 수 있는 이유 다섯가지를 발표 주목을 끌고 있다.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지에 발표한 연구결과를 인용한 메디컬투데이에 의하면 쵸콜릿이 단지 달콤한 맛과 향 때문만이 아니라 통증과 우울감을 차단할 수 있는 신경전달물질인 아난다마이드(anandamide) 분해를 억제 기분을 좋게 만들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쵸콜릿은 카페인과 테오브로민(theobromine) 이라는 에너지를 생기게 하는 자극물질을 함유 원기가 넘치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 번째로 쵸코릿은 코코아 속 자연발생 폴리페놀을 함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밖에도 네 번째와 다섯 번째로 쵸콜릿은 남성에서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고 또한 소량의 다크쵸콜릿 섭취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라고 미화학회는 밝혔다. 

한편,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가 풍부해 심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일명 블랙초콜릿(black chocolate)으로 불리는 다크 초콜릿(dark chocolate)을 매일 먹으면 심장마비나 뇌졸중 위험을 줄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유로저널 웰빙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