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금주의 건강 뉴스 주요 단신 이모저모

by eknews posted Mar 25,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대두콩' 대장암·간암·폐암 자라는 것 억제


895-건강 포토 1 사진.jpg


대두 속에 든 단백질이 대장암과 간암, 폐암이 자라는 것을 억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Food Research International'지에 발표된 연구결과를 인용한 메디컬투데이에 의하면 단백질과 올레산(oleic acid)이 풍부히 든 대두에서 추출한 펩타이드가 대장암과 간암, 폐암 세포 성장을 각각 73%, 70%, 68%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또한 선택적인 고올레산대두는 일부 다른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있어서도 영양적으로 가치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게임하려고 소변 참으면‘전립선암’

895-건강 포토 2 사진.jpg

화장실을 가고 싶어도 게임에 너무 열중한 나머지 참고 참는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전립선 관련 질환들이 급증하고 있다. 그들은 소변을 지나치게 참아 이후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암 등이 발견되고 나서야 후회한다. 전립선이란 정액의 일부를 만들고 정자에 영양을 보급하며 요로감염의 방어기능이 있는 남성 고유의 장기로 남성호르몬의 영향을 받는다. 크기는 사춘기 이후에 커지기 시작해 30세 전후 약 20mg 정도가 된다.이후 60세를 넘어서부터는 노화현상으로 전립선이 차츰 커지는 전립선비대증이 발생하고 심한 경우 전립선 주변부터 악성종양이 퍼지는 ’전립선암‘이 유발될 수 있다. 그런데 요즘은 젊은 남성들에게서도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비뇨기과 이영구 교수는 “전립선암은 전립선 주변에서 종양이 자라면서 전립선 내부까지 퍼질 수 있다. 전립선암 역시 뼈나 폐 등의 다른 장기들로 전이될 수 있으며 특히 척추나 골반 등에 전이되기 쉽다”고 말했다.
그러나 전립선암은 초기에 특별한 비뇨기과적 증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상당히 진행됐거나 전립선비대증이 동반됐을 때 비로소 ▲배뇨곤란 ▲빈뇨 ▲혈뇨 ▲배뇨 시 통증 ▲약한 오줌줄기 ▲배변 시 불편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또한 전립선암이 골반뼈나 척추 등 다른 장기로 전이된 경우 심한 골통증이나 하반신 마비 등이 유발되기도 한다.
이 교수는 “전립선암은 진행속도가 매우 느리고 특별한 증상이 없다. 만약 증상으로 전립선암을 알았다면 4기일 확률이 높아 하반신 마비까지 올 수 있다. 전립선암의 대부분은 전립선비대증이 동반된다”고 말했다.이영구 교수는“대부분의 전립선암의 여부는 PSA 검사만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50세 이상 남성의 경우 매년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유로저널 웰빙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