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칼슘의 보고 멸치,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수 식품

by eknews posted Jul 02,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칼슘의 보고 멸치,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수 식품


908-건강 2 사진.jpg


칼슘이 듬뿍 포함되어 있는 멸치는 성장하는 어린이는 물론,임신부,수유부 ,중년 여성을 비롯해 성인병을 걱정하는 성인들에게는 만병통치 식품이다.
멸치라면 단연 칼슘. 성인의 칼슘 권장량은 700mg으로 대멸치 10개만 섭취해도 하루 권장량을 모두 섭취했다 할 정도로 칼슘이 풍부하다. 이때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여서 정서적으로 안정감도 찾게 해준다.
또한 칼슘은 혈액 응고시 보조효소 역할을 하고 근육의 수축과 이완작용의 유연화를 도우며 고혈압과 대장암,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이와 함께 멸치의 DHA는 기억력 향상, 뇌세포 활성화 등에 도움이 되는데 특히 임산부와 수유부가 멸치를 섭취할 경우 태아 두뇌형성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아울러 멸치 속 오메가3는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며 핵산은 세포의 생성 물질로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뿐만 아니라 멸치의 타우린은 피로해소와 수분보충 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콜라겐은 피부의 수분 보유능력을 높이고 피부조직을 건강하게 만든다. 마지막으로 건강한 치아을 생각 한다면 멸치를 섭취하는 것은 당연한 조언이다.

유로저널 웰빙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