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

by eknews posted Sep 04,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건강기능식품 오메가3,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


최근 정신적이나 육체적인 치유를 뜻하는 힐링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더 건강한 삶을 누리고자 하는 사람들의 증가함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 중에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인 오메가3는 종합비타민, 홍삼제품에 이어 가장 많이 섭취를 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그럼 오메가3의 효능과 하루 권장량, 좋은 오메가3를 고르는 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오메가3의 효능>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는 혈액의 응고를 막고 혈행개선에 도움이 되어 고혈압, 고지혈증 및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머리를 맑게 해주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며 만성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다. 오메가3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가 섭취 가능한 필수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권장량>
오메가3의 하루 권장량은 국제적 기준으로 500mg이다. 이것은 매주 등푸른 생선을 2~3번 정도 섭취해야 하는 양이다. 심장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는 일반 사람들보다 오메가3 섭취량을 2배정도로 늘리는 것이 좋다.
생선을 섭취하기 힘든 사람들은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을 충당하기 위해 이를 건강기능식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
건강기능식품인 오메가3는 인기가 많은만큼 그 종류가 다양한데, 구매하는데 있어서 정제과정이 우수한 제품을 선택하여야 한다. 정제가 제대로 되지 않아 중금속이나 수은 같은 것이 체내에 쌓여 배출되지 않으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건강기능식품으로써 안전성을 인정받은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따라서, 대체로 청정지역인 호주·뉴질랜드 지역의 원료로 제조된 제품이 추천되고 있다.

한국 유로저널 이인규 의학전문 기자
eurojournal02@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