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만성 어깨통증 호소하는 직장인들,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이 원인

by eknews posted Jun 09,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만성 어깨통증 호소하는 직장인들,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이 원인


쑤시고 결리는 어깨 통증으로 인해 벼운 일상생활조차 힘겨워지는 등 업무에 지장을 받고 있는 직장인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어깨는 신체 중 움직임이 가장 많은 부위로 나이가 들수록 퇴행성변화가 생겨 다양한 질환이 나타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면 시 뒤척임으로 인해 24시간 내내 끊임없이 움직이는 부위로 통증이 쉽게 나타나 직장인들의 경우 업무상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는 원인은 잘못된 생활습관, 컴퓨터 사용시 불안정한 자세, 장시간 업무 등 어깨, 목 근육 긴장이 반복되면서 발생한다. 즉, 잘못된 자세가 원인으로 체형이 불균형지면서 몸의 좌우, 전후 균형이 흐트러져 통증을 유발되는 것이다. 



이로 인해 일자목, 거북목, 골반 틀어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발병 초기에는 통증이 심하지 않고 일상에 약간의 불편을 끼치는 정도지만 이는 심각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강남 에버라인의원 강재구 대표원장은 “목, 어깨 통증이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에서 오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작업시 모니터, 의자, 책상의 높이 등을 자신의 신체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증상이 나타날 경우,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도수치료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999-건강 1 사진.jpg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 통증의 원인을 찾아 바로 잡는 근본적인 치료는 척추질환, 관절질환, 통증질환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주는 비수술 치료법으로 미국과 유럽 등의 선진국에서 활발하게 시행중인 도수치료법이 추천되고 있다.  



전문의의 손을 이용해 척추관절의 이상을 진단하고 교정하는 도수치료는 신경, 척추, 관절 등을 자극시켜 통증 완화뿐만 아니라 자세교정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또한 절개가 필요하지 않고 출혈, 감염의 위험이 없어 안정성이 높고 통증이 있는 부위에만 국한된 치료가 아닌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다. 치료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로저널 웰빙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