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맥주, 체중 감소시키고 콜레스테롤 낮춰

by eknews posted Apr 26,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맥주, 체중 감소시키고 콜레스테롤 낮춰



맥주속에 함유된 잔토휴몰(xanthohumol) 성분이 체중 증가를 줄이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레곤대학 연구결과에 의하면 맥주 속에 든 잔토휴몰이라는 맥주의 떫은 맛을 나게 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체중 증가를 줄일 수 있고 대사증후군 표지자를 개선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연구들에 의하면 잔토휴몰이 차와 마늘, 초콜릿, 사과, 블루베리등에 든 다른 플라보노이드 처럼 건강에 이로울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으며 올 초 영국의학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서도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또한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과 인슐린을 낮추는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이 연구에서 지방식사를 하게 한 쥐를 대상으로 진행한 결과 잔토휴몰을 섭취하지 않은 쥐에 비해 고농도 잔토휴몰을 섭취한 쥐들이 LDL 콜레스테롤이 80% 감소하고 인슐린과 염증표지자인 IL-6이 각각 42%, 78%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잔토휴몰을 섭취한 쥐들이 산소 섭취량이 늘고 대사율이 높아져 체중이 22% 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4- 포토 1.jpg


유로저널광고

Articles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