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우리 몸의 중요한 일꾼 '간', 건강검진으로 지키자

by 편집부 posted Mar 11,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우리 몸의 중요한 일꾼 '간', 건강검진으로 지키자

간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관리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독소를 분해하여 담즙이나 소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하는 해독작용을 한다. 우리 몸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는 간의 건강을 지키지 못하면 간 경변, 만성 간염, 지방간, 간암 등의 심각한 질병이 생길 수 있다. 간은 증상이 거의 없어 병이 많이 진행되어서야 자각증세가 있기 때문에 지방간, 간 경변, 간암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과 조기검진이 필요하다. 

간 내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어 간 무게의 5% 이상 지방이 쌓이게 되면 지방간으로 진단한다. 지방간의 원인은 고지방, 고열량, 고칼로리의 서구화된 식습관과 흡연, 과도한 음주 등으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지방간에는 저지방 식단이 좋은데 등푸른 생선, 녹색 채소 등 건강한 음식 위주의 식단을 권장하고 인스턴트 음식과 음주는 피해야 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건강증진의원 임대종 원장은 “만약 이전보다 심해진 피로, 식욕감퇴, 구토, 복부 불쾌감 및 통증, 원인불명의 체중 감소, 황달, 잇몸 출혈, 잦은 코피, 까맣고 끈적거리는 대변 등의 증세가 있다면, 이는 간 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건강 이상 신호이므로 바로 진료받는 것을 권한다. 간은 침묵의 장기로 불리기 때문에 철저한 건강관리 및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한국 유로저널 김용대 의학전문 기자
    eurojournal03@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