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2015년 부터 일선 학교 맞춤형 ‘스마트교육’

by eknews posted Jul 06,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2015년 부터 일선 학교 맞춤형 ‘스마트교육’
모든 과목 디지털교과서 제작,당분간은 종이교과서와 병행





814-문화 3 ekn 사진.jpg


 
오는 2015년부터 일선 학교에서 사용하는 서책 형태의 교과서가 사라지고, 디지털 교과서를 이용한 스마트 교육이 도입된다. 


교육과학기술부와 국가정보화전략위원회의 발표에 따르면 스마트 교육은 학교가 표준화된 지식을 평균 수준에 맞춰 대량 전달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의 수준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자기주도적 학습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총 2조 2281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추진전략에 따르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내용을 배울 수 있도록 2015년까지 모든 학교에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 환경이 만들어진다.
이는 인터넷서버에 교육용 콘텐츠를 저장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자료를 내려받아 사용하는 기술이다.


디지털교과서에는 교과내용뿐만 아니라 학습참고서, 문제집, 학습사전, 공책, 멀티미디어 요소자료 등 다양한 컨텐츠가 담기게 된다.
PC, 스마트패드, 스마트 TV 등 다양한 디지털 단말기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2014년에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015년까지 초·중·고교의 모든 교과를 대상으로 디지털 교과서를 만들며, 당분간은 기존 종이교과서와 병행해 사용한다.


디지털 교과서는 무거운 책가방을 대신하고, 학습지와 참고서를 별도로 사는 부담을 덜어줘 공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사교육 의존도를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천재지변이나 질병 등으로 인한 결석 학생은 온라인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학생들의 학습선택권을 보장하고, 학업공백을 최소화 하기 위한 방안도 추진한다.


또 온라인 수업을 활성화하고 온라인을 통한 평가와 개인별 학업수준 진단이 이뤄진다.


교과부는 내년부터 전체 교원의 25% 수준으로 스마트교육 연수를 실시하고, 시도교육청별로 스마트교육 체험관을 구축하기로 했다.


         한국 유로저널 방창완 기자
        eurojournal25@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