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몸속 독소 제거에 효과인 해독 주스,맹신하면 독약

by eknews posted Mar 06,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몸속 독소 제거에 효과인 해독 주스,맹신하면 독약

892-문화 3 사진.jpg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퍼저가고 있는‘해독 주스’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해독 주스는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는 물론 몸속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효과가 있다. 

미국과 일본에서는 치료식으로 개발돼 암 환자들에게서 호전을 보였다는 결과도 있다. 해독 주스란 채소를 삶은 후 과일과 함께 갈아 마시는 주스다. 항산화 물질이 함유된 채소를 삶아 먹으면 생으로 먹을 때 10% 정도인 흡수율이 90%에 이른다.

이 '해독주스' 10잔을 생채소로 먹을 경우 10kg을 섭취해야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효율이 클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우리 몸에 흡수되는 비율이 생으로 먹었을 경우 5~10%이지만 채소를 삶아서 먹을 경우 흡수율이 60%가 되며, 갈아서 먹을 경우 80~90%로 체내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한다. 

고려대학교 외래교수이자 대한자연의학회 회장 서재걸(45) 박사가 처음 개발한 '해독주스'는 채소와 과일을 삶고 갈아서 먹는 방식으로 누구든 쉽게 만들 수 있다. 

서재걸(45) 박사는 저서 ‘서재걸의 해독주스’(맥스미디어)에 “특별한 약 없이 해독 주스 한 잔으로 몸의 독소를 제거해 다이어트는 물론 대사장애, 생리불순, 변비, 부종, 아토피, 천식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임종필 다스름한의원 원장은 “해독 주스는 인스턴트식품 섭취로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체력이 저하된 환자들에게 해독 주스를 자주 권한다”며 “실제 효과를 본 환자들이 많다” 고 말했다.

해독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만드는 방법은 준비된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를 잘게 썰어 10~15분 정도 끓는 물에 익을 때까지 푹 삶는다. 단 사과와 바나나는 삶지 않는다. 준비된 재료들을 비슷한 분량으로 생수와 매실액을 첨가해갈면 걸죽한 죽처럼 되는데 이것을 아침 저녁 식전에 1~2잔씩 마시면 된다.

기호에 따라 홍초나 좋아하는 과일을 첨가해도 좋다. 다이어트를 한다면 식사 전이 좋고, 식사 후에 먹어도 상관없다.
최근 51kg 감량에 성공한 개그우먼 권미진(25)씨는 다이어트 비법으로 해독 주스를 꼽았다. 할리우드 스타 제니퍼 애니스턴도 해독 주스 다이어트에 성공해 화제가 된 적이 있다.

해독주스를 마시면 몸속 독소가 빠져 살이 빠지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해독 주스만으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에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하루 세끼 식사 모두 주스에 의존하면 신진대사가 망가지기 쉽고 영양불균형 상태가 초래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강명화 호서대 식품영양학 교수는 “해독 주스 다이어트는 일종의 편식이다. 섭취 칼로리가 낮아져 영양 밸런스가 깨질 수 있다”며 “성장기 아이들이나 노인들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해독 주스를 마시면 일시적으로 명현현상이 올 수 있다. 명현현상은 효과를 보기 전 어지러움과 같은 증세가 일어나는 것을 말하는데, 몸이 정상화되는 과정에서 한때 거부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다이어트를 위해 해독 주스를 마신다면 5일 또는 일주일에 하루 정도만 섭취하라고 권하고 있다.

<사진출처: MBC '생방송 오늘의 아침' 캡처>


유로저널 문화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