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란서 ‘코리아 컬처 위크’ 열고 드라마·한식·단색화 등 소개

by eknews posted May 03,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이란서 ‘코리아 컬처 위크’ 열고 드라마·한식·단색화 등 소개

37년 만에 경제 제재가 해제된 이란의 테헤란의 중심이자 랜드마크인 밀라드타워에서 2일부터 한국과 이란의 문화공감을 이끌어낼 ‘코리아 컬쳐 위크’에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이란의 경제 제재 해제 이후의 본격적인 양국 간의 교류 활성화에 앞서 문화교류를 통해 상호 간의 이해를 증진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란은 200만 명이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으며 한국 드라마 ‘대장금’이 86%의 시청률을 기록할 정도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큰 나라로 콘텐츠 시장규모가 연평균 12% 증가하고 있는 인구 8천만 명의 매력적인 시장이다.

우선 2일 밀라드타워 콘서트홀에서는 ‘문화공감’이라는 주제로 한국과 이란의 문화교류 공연이 개최된다. 국립국악원 창작악단과 이란 국립오케스트라의 ‘아리랑 연곡’, ‘이븐시나’ 협연으로 시작해 이란 전통무예 ‘주르카네’ 시범공연과 태권도 품새, 격파 시범공연이 펼쳐진다.

한국 식문화의 가치와 한국문화의 체험을 주제로 한 ‘케이컬처 전시(K-Culture 전시)’는 2일부터 4일까지 밀라드타워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한지와 한복, 한방의료 등 한국의 전통문화 체험공간과 김치와 한식디저트 시연·시식 공간이 마련되며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부스와 한국관광 안내부스도 운영된다.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의 전통사상인 선비정신에 바탕을 둔 김택상, 서승원 등 한국의 대표 신진작가들의 단색화 작품 33점과 한국 도자의 역사와 가치를 보여주는 달항아리 5점을 소개한다.

MBC ‘대장금’, ‘주몽’ 등 이란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한류 드라마의 열기를 다시 확산하기 위한 ‘한국 드라마 상영회’도 2일 밀라드타워 시네마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상영회에서는 KBS ‘장영실’과 SBS ‘육룡이 나르샤’, MBC ‘옥중화’의 하이라이트 영상 등 이란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사극들의 주요 영상을 현지 방송 관계자와 한류 팬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12- 1.jpg

또한, 테헤란 대학과 이란 문화재청에서 김후란, 신달자, 장석남 등 대표적인 한국시인 3명이 참석하는 ‘한-이란 시의 만남’이 2~4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만남에서는 3명의 작가들이 시낭독회와 한국 문학 특별강연, 현지 문인들과의 좌담회 등을 통해 서로의 문학을 이해하는 시간을 나눌 계획이다.

이번 문화행사는 한류와 단색화, 도자기, 문학 등 이란의 문화 선호 및 향후 교류 가능성이 큰 콘텐츠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란은 한국과 긴 교류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국가로서 페르시아 대서사시 ‘쿠쉬나메’는 1500년 전 페르시아 왕자와 신라공주의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다.

양국은 1962년 외교관계를 수립한 이후 우호관계의 상징으로 1977년 서울과 테헤란에 각각 ‘테헤란로’와 ‘서울로’를 명명한 바 있다. 

이란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한국미술 전시와 드라마 상영회 등을 통해 앞으로 양국 간 문화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 유로저널 안하영 기자
    eurojournal16@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