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자궁질환 인구 증가 원인은 여성들의 생활 습관때문

by eknews posted Jun 03,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자궁질환 인구 증가 원인은 여성들의 생활 습관때문

실제로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종과 같은 자궁질환들은 더 이상 낯선 질환이 아니다. 이들은 모두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많은 여성들에게 고민거리가 되고 있는 질환이다. 

특히나 최근 어떤 자궁질환이든 발병률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와같이 여성들의 자궁질환인구가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여성미한의원 조선화 원장은 “자궁질환이 증가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은 여성들의 사회 진출로 인한 스트레스의 증가이다”며 “패션이 변화하면서 레깅스나 짧은 핫팬츠를 자주 입는 것 역시 자궁질환과 연관이 있다”고 말한다.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는 항상 따뜻하게 유지되어야 한다. 하복부가 따뜻함을 유지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히 유지되어야만 근종 등의 자궁질환 없이 건강한 자궁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핫팬츠를 자주 입거나, 레깅스를 자주 신는 것은 하복부를 압박하며 혈액순환이 원활해지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육류의 섭취가 증가하는 것 역시 자궁질환의 원인 중 하나. 육류의 기름진 부위는 어혈의 형성을 도와 자궁 골반 내의 혈액순환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근종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육류를 섭취할 때에는 반드시 살코기 부분을 위주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다. 

또한,, 조선화 원장은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종 등 자궁질환을 예방하고 싶다면 짠 음식은 특히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짠 음식이 원활한 체내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이라고 전한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로 인하여 체내에 염분 농도가 높아지면 그 염분들이 또다시 수분을 끌어들이게 된다. 이는 몸이 붓는 원인이 되고, 이로 인해 체내 원활한 순환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자궁 내 어혈이 쌓이는 등 자궁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국물요리에 신선한 레몬즙을 몇 방울 떨어뜨리거나 생선을 조리할 때 올리브오일에 튀겨먹으면 소금 간을 하지 않고도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한국 유로저널 이인규 의학전문 기자
eurojournal02@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