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중년 女 빈혈·생리통 심해지면 '자궁근종'의심해야

by eknews posted Aug 14,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중년 女 빈혈·생리통 심해지면 '자궁근종'의심해야



여름이 되면 수분손실로 혈압이 떨어져 평소 가끔씩 느꼈던 어지러움, 숨 차는 빈혈 증상도 더 심해지고, 생리기간에 생리통이 심해지며 몸이 붓는 증상까지 있다면 자궁근종을 의심해야 할 수도 있다. 


자궁근종은 가임기 여성의 약 60%가 가지고 있고 그 여성 중 46%가 생리혈과다 및 생리기간연장으로 고통 받고 있는 질환이다. 그 밖에 만성적인 복부통증 및 비뇨기증상(빈뇨, 절박뇨)으로 여성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메디컬투데이가 전했다.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에 의한 자궁출혈이 있을 경우 지혈제 및 호르몬 치료 후 호전되지 않을 경우 수술적 치료(자궁전절제술, 자궁근종절제술)를 고려하게 된다. 


하지만 가임기 여성의 경우 자궁근종절제술을 주로 받는데 추후 임신 후 출산에 영향을 줄 수 있고 가임기 이후의 여성의 경우 자궁보존을 원하는 경우가 많으며 수술 및 마취에 대한 두려움과 수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늦고 수술 후 만성적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 병원을 찾길 꺼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21- 3.jpg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산부인과 변승원 교수는 "자궁근종 절제 수술의 대안으로 간단한 자궁근종 색전술 시술이 있다"며 "자궁에 연결된 동맥에 미세 입자를 주입해 혈액 공급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자궁에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동맥)을 막아 근종을 괴사시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유동 교수는 "자궁근종 색전술은 한 시간 이내 시술로 하루에서 이틀이면 회복할 수 있다"며 "평소, 생리통, 생리량 과다로 고생하시는 분 중에 자궁근종이 확인되는 환자는 상기 시술로 수술, 마취를 피하고 증상개선 및 근종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로저널 웰빙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