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아시아나,「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항공사로 선정

by eknews posted Jul 17,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아시아나,「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항공사로 선정

▶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상」 3회 연속,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기내식 상」 2회 연속 수상
▶ 국내 유일의 ‘5-Star 항공사’ 자격, 10년 연속 유지해

아시아나항공이 세계 최대의 항공업계 서비스 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이코노미 클래스 서비스를 인증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12일 영국 판보로(Farnborough) 국제에어쇼 행사장 내 스카이뷰 홀에서 열린 「2016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2016 Skytrax World Airline Award)」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World’s Best Economy Class)상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기내식(Best Economy Class Onboard Catering)상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Best Economy Airline Seat)상 등 3개 부문에서 최고 항공사로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상」은 3회 연속,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기내식 상」은 2회 연속 수상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하였다.또한, 아시아나항공은 2007년 4월 ‘5-Star 항공사’로 선정된 이후 10년 연속 ‘5-Star 항공사’ 자격을 유지했다. 현재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Star 항공사’로 인증된 곳은 전세계적으로 8개 항공사가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유일하다.

1051-기업뉴스 2 사진.jpg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송석원 구주지역본부장은 “승객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아시아나항공의 열정과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여유있는 좌석 간격과 세계 최고 수준의 기내서비스, 한식의 멋과 묘미를 살린 기내식 등을 통해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의 항공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역시 이번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 항공 동맹체 상을 수상했으며, 미국 LA공항 톰 브래들리 터미널에 위치한 스타얼라이언스 전용 라운지 또한 2년 연속 최고 라운지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한편, 2017년 7월 현재 5-Star 항공사로는 아시아나항공, 캐세이퍼시픽, 카타르항공, 싱가포르항공, 중국 하이난항공,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전일본공수(ANA), 에바항공이다.
영국 런던 소재의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199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세계항공대상」은 항공업계의 오스카상(the Oscars of the aviation industry)으로 묘사될 만큼 권위있는 상으로 매년 약 160개국 여행객을 대상으로 전세계 약 200여개 항공사의 공항 체크인 서비스부터 기내에서 경험하는 서비스 만족도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