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현대차, 유럽서 '최고·혁신' 브랜드 호평

by 편집부 posted Dec 11,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현대차, 유럽서 '최고·혁신' 브랜드 호평


현대자동차가 유럽의 저명한 언론매체에서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 등의 호평을 연이어 받았다.


영국 BBC 탑기어(Top Gear) 매거진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 수상

영국 BBC 탑기어(Top Gear) 매거진의 '2018 탑기어 어워드(2018 Top Gear Magazine Award)'에서 지난 26일 현대자동차가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Manufacturer of the year)'에 선정되었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차 i30N부터 친환경차 아이오닉, 코나 일렉트릭까지 다양하고 도전적인 상품 라인업과 지난 수년간의 빠른 성장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13년 가장 가성비 좋은 차(Bargain of the Year)에 i10이 선정된 이후 5년 만에 이룬 쾌거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2008년 영국에서 2만8천여 대를 판매했지만, 올해는 9만 대 이상의 판매가 예상된다. 디자인을 비롯해 여러 면에서 현대자동차는 괄목할만한 발전을 이루어냈고, 수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고 밝혔다.



독일 아우토자이퉁(Auto Zeitung)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 ' 수상

독일 아우토자이퉁(Auto Zeitung)의 오토 트로피 2018 (Auto Trophy 2018)에서 지난 30일(현지시각) 현대자동차가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Most Innovative Brand)'에 선정되었다. 현대자동차는 미래 모빌리티 사회의 선두 주자가 되려는 브랜드의 포부와 다양한 친환경차 라인업에서 호평을 받았다.


아우토자이퉁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스포티한 컴팩트 세단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전기차까지 모든 걸 만든다"며 이를 높이 평가했다. 독일의 저명한 자동차 잡지 아우토자이퉁은 지난해 소형차 비교 평가에서 현대자동차 i20를 1위에 올린바 있다.


지난 9월, 현대자동차는 스위스 수소 에너지기업 H2Energy와 오는 2023년까지 대형 냉장밴용 및 일반밴용 수소전기트럭 1,000대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외에서 수소전기차 택시 및 수소전기차 카셰어링 사업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지난 10월, 현대자동차 넥쏘가 수소전기차 중 세계 최초로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NCAP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을 받았다.


영국 그린플릿(Green Fleet) '올해의 전기자동차 제조사' 선정

현대자동차는 14회를 맞이한 영국 그린플릿 어워즈(Green Fleet Awards)에서 '올해의 전기자동차 제조사(Electric Vehicle Manufacturer of the Year)'로 선정되었다.


아이오닉, 코나 일렉트릭을 새롭게 선보인 현대자동차는 안정성, 가격경쟁력, 월등한 주행거리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음. 아울러 대중의 전기차 시장 접근성을 높인 점에서 호평을 이어갔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시

장에서 선두 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첨단 기술이 적용되면서도 가격경쟁력이 매우 뛰어난 전기차를 선보였다"며 "코나, 아이오닉 등의 모델은 현대자동차 전기차 스토리의 시작이며 앞으로도 흥미진진한 혁신을 계속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 싼타페, 유럽 최고 등급 안전성 공인 인증 

현대자동차 올해 신형 싼타페가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me)에서 최고 등급의 안전성인 나타내는 별 다섯(★★★★★)을 받았다.


싼타페는 유로NCAP 테스트에서 ▲성인 탑승자 안전성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안전 보조 시스템 ▲교통약자(※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 안전성 등 네 가지 평가 부문의 종합 평가 결과 최고등급인 별 다섯을 얻어 탁월한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싼타페는 모든 평가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었으며 특히 성인 탑승자와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신형 싼타페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현대자동차의 안전에 대한 확고한 철학이 반영된 차체와 최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이 탑재됐기 때문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