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전남도, 지역사회와 함께 200만 인구 회복 다짐 (7월 27일자)

by 편집부 posted Jul 31,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전남도, 지역사회와 함께 200만 인구 회복 다짐

 

전라남도는 제 11회 인구의 날을 맞아 인구감소에 대한 도민 관심을 높이고 저출산고령화 대응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1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기념행사를 열어 200만 전남인구 회복을 위해 지역사회가 다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세대를 잇다, 더 큰 전남을 열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행사는 부모교육 특강, 인구문제 극복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인구 200만 회복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이호선 숭실사이버대 교수의 ‘부모의 자기돌봄과 자녀성장코칭’ 주제 특강과 미래의 인구문제를 코믹하게 그려낸 ‘2100년 인구뉴스’가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참석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세대를 이어, 더 큰 전남을 열어가기 위해 ‘아이에게 웃음을, 청년에게 성공을, 어르신에게 기쁨을, 도민에게 행복을’을 주제로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200만 전남인구 회복’을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문금주 부지사는 “지역발전의 원동력은 사람으로, 더 늦기 전에 지방인구 감소의 흐름을 바꿀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민선8기 인구문제 극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 전 세대가 활력 넘치는 행복한 전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