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서울시민 무상보육 복지예산‘박원순 vs 새누리당’박빙

by eknews posted Sep 18,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918-내고장뉴스 4 사진.JPG 

서울시민 무상보육 복지예산‘박원순 vs 새누리당’박빙


무상보육 예산과 관련해 중앙정부의 책임을 제기한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를 정치공세라고 맞받은 여당간의 논쟁이 복지 정책을 둘러 싼 이슈로 확산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서울시 거주 조사 대상 응답자들은 양 입장에 대해 박빙의 응답을, 전국 응답자 평균은 새누리당의 입장에 더 큰 공감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모노리서치는 지난 9월 12일 전국 성인남녀 1,285명을 대상으로 서울시 무상보육 예산 논란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서울시 거주 응답 결과는 43.3%가 ‘박 시장 공감’, 42.3%가 ‘새누리당 공감’으로 나와 매우 근소한 차이로 박 시장의 입장이 우세했다.  

하지만, 전국적으로는 45.8%는 박 시장의 정치공세라는 ‘새누리당 입장 공감’을, 37.4%는 중앙정부의 책임을 제기한 ‘박원순 시장 입장 공감’ 응답을 했다. ‘잘 모름’은 16.8%였다. 

전체 평균에서 연령/직업별로는 ‘새누리당 공감’에 60대 이상(63.0%)과 50대(52.4%), 자영업(53.1%)과 전업주부(51.4%), ‘박 시장 공감’은 30대(56.0%)와 40대(50.0%), 사무/관리직(54.2%)과 생산/판매/서비스직(47.7%)에서 응답률이 높았다. 

이와 함께 서울시장 재출마 입장을 밝힌 박원순 시장의 이번 무상보육 문제 제기가 내년 지방선거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지 전망을 묻는 질문에 서울 지역 응답자들은 35.7%가 ‘부정적’, 34.6%가 ‘긍정적’이라고 예상해 역시 박빙의 결과가 나왔다.
 
조사를 진행한 모노리서치의 피창근 본부장은 “지난 대선 이후 가장 폭발력이 큰 정책 이슈인 복지에 대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당정을 향해 사실상 공세에 나섬으로써 정치권에 또다시 본격적인 복지 논쟁이 벌어질 조짐”이라며 “잘 모름 응답을 한 입장 유보층이 상당히 많은 상황에서 ‘박원순 발 복지논쟁 재점화’에 대해 유권자들은 관망 또는 대체로 팽팽한 입장차를 보이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