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부산시, U-산복도로 르네상스 서비스 제공 실시

by eknews posted Dec 03,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부산시, U-산복도로 르네상스 서비스 제공 실시

부산시는 중구, 서구, 동구, 사하구 산복도로지역에 도심재생활동 및 지역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U-IT 기술을 활용한 ‘U-산복도로 르네상스사업(이하 U-산복도로 사업)’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U-산복도로 사업은 △복지정보 통합전달 △주민참여형 도심재생 지도 △U-에듀피아 3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사업비 11억 원이 투입되었다. 이 사업은 국토교통부의 ‘U-시범도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50%)를 지원받아 지난 3월 4일에 착수되었으며 10월 31일 완료되었다. 그동안 시험운영을 거쳐 11월 26일 완료보고회를 개최하였으며 11월 28일 본격적으로 미디어보드와 U-산복도로 르네상스 홈페이지(http://u-sbdr.busan.go.kr)운영을 개시한다. 

주요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복지정보 통합전달서비스’는 중앙부처, 지자체, 주민자치센터, 지역 내 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등 복지 관련기관의 복지정보, 산복도로 르네상스사업의 마을만들기 정보 및 생활정보를 미디어보드와 모바일앱을 통하여 제공하는 것이다. 미디어보드는 사하구 감천마을 8대 등 총 17대가 설치되어 운영된다. 

다음으로 ‘주민참여형 도심재생 지도서비스’는 커뮤니티 공간의 다양한 전자지도를 기반으로 주민들이 마을만들기 사업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마을만들기 사업의 종합적인 의사결정 기반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도심재생활동의 효율성 제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U-에듀피아 서비스’는 산복도로지역의 저소득층과 청소년들이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학습 환경을 구축한 것으로 멘토링 제도를 활용한 학습지도 및 감성지도 등 참여형 교육체계를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교육서비스가 제공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산복도로 주민들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도심재생사업에 최신 정보기술을 접목하여 지역의 U-City 사업을 촉진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