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대구경북 상생협력 적극 추진키로

by eknews posted Jul 2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대구경북 상생협력 적극 추진키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가 지난 7월 9일 권영진 대구시장이 김관용 도지사를 취임인사 차 방문한 데 따른 답방형식으로 7월 18일 대구시를 전격 방문해,  대구·경북의 상생발전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 자리에서 두 사람은 “앞으로 자주 만나 노력하자. 대구와 경북은 한 뿌리다. 문화와 정서가 같다. 시도민이 하나 된 힘으로 대구·경북의 발전은 물론 국가발전을 견인하는 계기를 마련하자”며 대구경북 상생협력에 뜻을 함께 했다. 

대구·경북 상생발전 방안으로 남부권 신공항 유치 노력, 도청이전 후적지 개발, 세계 물포럼 개최, 시·도 공무원 교류협력 등 서로 경쟁할 것은 경쟁하고 협조할 것은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경북도는 밝혔다. 김지사는 이동희 대구시의회 의장을 만나 대구·경북의 상생협력에 시·도의회도 적극 동참 해주길 바라며 의회차원에서 많은 지원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관용 도지사는 대구시장을 방문한 다음 기자실에 들러“초복인 오늘 수박으로 더위를 식히라”면서 수박을 전달하고,“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해 언론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1일에는 시도지사 후보가 지방선거를 앞두고 ‘대구·경북은 하나다’라는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한‘한뿌리 선언’을 한 바 있다. 올해는 경상도 개도 700년을 맞는 뜻 깊은 해이다. 그간 지역·계층간 보이지 않는 갈등과 반목을 화합과 상생으로 전환해 대구·경북이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우뚝 서기를 기대한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