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경북도, 농어업인 태양광발전 시설자금 지원한다

by eknews02 posted Mar 2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경북도, 농어업인 태양광발전 시설자금 지원한다



경상북도가 기후협약 대응, 에너지안보, 재생에너지 3020 등 에너지전환을 둘러싼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에너지의 친환경적 전력생산과 FTA 확대에 따른 농어업인의 농외소득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 시설자금을 융자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도내에 주소를 둔 농어업인 및 농어업인 단체로 개인은 태양광발전 시설용량 100㎾ 이하 기준 1억 6천만원까지, 단체는 태양광발전 시설용량 500㎾ 이하 기준 8억원까지이며, 6개월 거치 11년 6개월 상환 조건으로 연리 1%로 융자 지원하는데 올해는 80여억원을 투입한다.


경북도.PNG


다만, 무분별한 농지잠식을 방지하기 위해 논·밭·과수원 등 실제로 농작물경작지로 이용되는 토지 등에 대하여는 지원하지 않는다.


햇살에너지 농사지원 사업은 경상북도 에너지사업육성기금을 조성, 농촌 유휴부지 등에 태양광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판매하여 일정한 농외소득을 창출하고 정부정책과 탄소 저감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확충에 부흥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경북도는 앞으로 '20년까지 매년 50억원씩 기금을 조성하여 태양광 발전시설에 대한 자금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며, 농사와 태양광을 병행하는 '영농형 태양광 모델'을 발굴하여 도민들의 농외소득 창출과 에너지 신산업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