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정관, 회장 임기, 이사회, 감사결과에 대해

by 편집부 posted Jul 2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강원도,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조기개통 추진 

 
강원도는 남북화해·협력 분위기 견인, 남북(유라시아) 물류 수송체계 구축 및 낙후된 강원 북부지역의 경제 활성화 등 지역 현안의 최우선 해결을 위해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의 2025년 조기개통을 목표로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   
 
현재 국토교통부는 기본계획 용역(전략환경영향평가 용역 포함)을 추진중으로 총사업비 및 국립공원 노선에 대한 협의를 기획  재정부·환경부와 진행하고 있으나, 환경부에서 설악산국립공원의 생태가치, 환경보전을 이유로 공원구역 지하터널 통과에 대한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에 상당히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1144-내고장 1 사진.jpg
 
지금까지 도와 국토교통부는 공원구역을 우회하는 노선을 검토하였으나, 총사업비 증액 및 군사시설 저촉, 환경 영향과 열차 운행의 안정성 등에 문제가 있어 기본계획(안)이 최적의 노선이라 판단하고 환경부를 적극적으로 설득하였지만, 환경부에서는 공원구역 통과는 안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현재 사 업 량은 92.52㎞ (단선, 설계속도 250㎞/h)로 춘천-화천-양구-인제-속초를 잇는 것으로 기본설계비는 165억원, 총사업비는 2조 992억원이 예상되며 2025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향후 도는 국토교통부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조속히 전략환경영향평가 및 총사업비 협의를 마치고 빠른 시일내 기본계획 수립·고시가 확정되도록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기본계획 수립·고시가 확정되면 금년 하반기에 기본설계용역을 착수할 것이며, 앞으로 관계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계획 기간 내 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