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충북 오송에 K-뷰티 클러스터 조성 핵심 인프라 구축

by 편집부 posted Jan 19,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충북 오송에 K-뷰티 클러스터 조성 핵심 인프라 구축

충청북도와 청주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은 2023년까지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내에 ‘KTR 화장품?바이오연구소 설립,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화장품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14일 체결했다.

2021년 보건복지부 최초로 지정 예정인 ‘k-뷰티 클러스터 구축’이 글로벌 화장품산업 육성의 중심지인 충북 오송이 최적지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도내 화장품.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핵심 인프라 구축과 산학연관 정보공유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설립하는 화장품,바이오 연구소는 부지 13,061.5㎡에 238억 규모로 연내 부지매입(KTR) 및 설계를 착수하여 2023년 완공예정이며, 화장품,바이오기업 제품개발 및 상용화 시험.검사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화장품 플랫폼은 100억 규모로 충청북도 화장품임상연구지원센터에 구축하며, 코로나19 등 사회적 환경변화에 대응한 오픈플랫폼을 구축하여 제조사와 소비자를 연계하는 비대면 화장품산업 육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2017년 충북화장품임상연구지원센터를 건립해 화장품 분야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화장품 전문 연구기관으로 중부권 최대 화장품 임상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오송의 국내 최고 바이오 인프라와 국내 대표 화장품 인증기관인 KTR의 기업지원 핵심 인프라가 구축되어 강소기업 중심의 화장품산업 생태계 조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K-뷰티의 진원지이자 국내 화장품?뷰티산업의 메카인 충북에 화장품산업단지, 청주전시관, 국제 K-뷰티스쿨 건립 등 현안사업을 막힘없이 추진하여 K-뷰티 클러스터 구축은 물론 세계 3대 화장품 수출국가 도약을 위해 앞장서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