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강원도 고성군, 국내 최초 해중경관지구로 지정

by 편집부 posted Nov 1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강원도 고성군, 국내 최초 해중경관지구로 지정


강원도 고성군이 해양수산부 해중경관지구 지정되어 수중레저 활성화 지구로 육성된다.

해중경관지구란 바다 속 경관이 뛰어나고 생태계가 보전되어 있는 해역을 말한다. 


해양수산부가 해중경관지구 지정을 위해 지난 6월 경북 포항, 울산, 강원 고성, 남해권 : 부산, 제주 등 동해권을 비롯한 전국 연안권 1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여 강원도는 고성군을 대표사업지로 신청하였다.


  해양수산부는 잠수·관광·시설 각 분야별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였다. 평가위원회는 대면평가와 수중실사 및 지역 구성원 면담 등 3단계의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최종 2개소(강원도 고성, 제주도 서귀포)의 해중경관지구를 선정하였다. 


  해중경관지구에는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해중 생태계 보전사업과 수중레저 체험활동 지원 등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기반을 조성한다. 해양수산부는 앞으로도 전국의 우수한 경관을 지닌 해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해중경관지구로 지정해나갈 계획이다. 


변성균 도 환동해본부장은 "이번 해중경관지구 지정은 우리나라의 해양레저관광 영토를 수중으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평화와 번영 강원시대에 걸맞은 한반도 해양레저관광 랜드마크로서 동해안의 해양관광자원을 연계한 해양레저관광 거점지구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