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걸그룹 소리아밴드, 아찔한 국악버전 '위아래' 로 팬심몰아

by eknews posted Jan 27,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걸그룹 소리아밴드, 아찔한 국악버전 '위아래' 로 팬심몰아



신국악을 통해 한류 3.0의 리더로 주목받고 있는 걸그룹 소리아밴드(SOREA Band)의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문화소통 프로젝트 ‘신국악의 무한도전’ 8번째 영상이 공개되었다.


981-연예 1 사진.jpg



이번 프로젝트의 도전곡은 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요즘 가장 ‘핫’한 걸그룹 EXID의 ‘위아래’가 선정되었다. 이번 도전에서 소리아밴드는 새로운 음악과 함께 모바일로 동영상을 소비하는 세태를 반영하여 SNS로 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동영상으로 답하는 새로운 소통 포맷도 선보였다. 매주 수요일에 페이스북으로 내용이 공지되어 팬들은 마치 인기 TV시리즈를 기다리듯 즐거운 반응 일색이다. 



공개된 소리아밴드 스타일의 ‘위아래’ 영상은, 흥을 돋우는 장구 장단이 그루브하게 펼쳐지는 가운데 대금의 리듬감 있는 선율과 소울감 충만한 보컬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위아래’의 인기로 전 세계적으로 댄스 커버 영상이 난무하는 가운데 공개된 이번 영상에서 소리아밴드는 한국적인 장단과 선율의 ‘음악’으로 그 중심을 잃지 않았다. 또한, 대금 연주자인 청아의 엉뚱하면서 귀여운 매력이 터지면서 팬들의 반응도 아주 뜨겁다. 



신국악의 개척자로 알려진 소리아밴드의 ‘신국악의 무한도전’은 전 세계를 향한 문화소통 캠페인이다. 국악의 다양한 가능성을 선보이고 고정관념을 탈피하고자 인기 K-Pop과 외국 Pop, 클럽음악, 클래식 등 다양한 음악을 국악으로 리메이크하며 국악을 한국 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널리 알리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콘텐츠 유통 채널이 모바일과 소셜 플랫폼으로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소리아밴드는 올해 한국 문화와 한국인의 정(情)을 테마로 전 세계와의 ‘소통’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한국 유로저널 노영애 기자
eurojournal26@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