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빅뱅, k-pop 분야 'CREATIVE KOREA ICON' 선정!

by eknews posted Aug 08,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빅뱅, k-pop 분야 'CREATIVE KOREA ICON' 선정! 



전세계를 무대로 활약을 벌이고 있는 글로벌 그룹 빅뱅이 문화체육관광부에의해 대한민국 새로운 국가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CREATIVE ICON’으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와 동시에 빅뱅이 전세계를 무대로 큰 활약을 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8월 리우 올림픽부터 2018년 평창 올림픽까지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리우 올림픽에서는 ‘빅뱅이 전하는 응원 메시지’와 대한민국 홍보엽서 등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문체부는 새로운 국가브랜드 ‘CREATIVE KOREA’ 선정기준에 대한민국이 추구하는 미래 지향적 핵심 가치와 비전, 한국 고유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창의’ 가치를 재발견, 국민의 자긍심 고취와 세계 속 대한민국 이미지를 높이는데 의미를 뒀다. 


지난 2006년 데뷔한 빅뱅은 수많은 히트곡들을 선보이며 10대, 20대는 물론 중장년 층에 이르기까지 연령대를 초월한 사랑을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해왔다. 2009년 일본 메이저 음악 시장 데뷔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선 빅뱅은 한국 가수 최초로 2011년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월드와이드액트’ 부문 수상에 이어 이듬 해 한국가수로서 최다인 24개 도시 8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월드투어를 개최,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했다.  


22- 1.jpg


또 최근에는 서울을 시작으로 북중미, 오세아니아, 아시아 등 13개국 32개 도시 66회 공연에 약 150만 명을 동원한 두 번째 월드투어 ‘MADE TOUR’를 성료, 더욱 높은 위상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는 해외 아티스트 중 사상 최초로 4년 연속 일본 돔 투어를 개최하게 되면서 남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작년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해외 아티스트 사상 첫 3년 연속 및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다 91만 1천여 명을 동원한 일본 돔 투어 ‘BIGBANG WORLD TOUR 2015~2016 [MADE] IN JAPAN’을 진행했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