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양국 350km 구간 고속철도로 연결

by eknews posted Dec 20,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양국 350km 구간 고속철도로 연결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가 고속철도의 건설로 양국을 연결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양국 국민들의 비즈니스와 이동 그리고 생활방식에 큰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양국은 수출입 활성화는 물론이고 여행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류 등을 통해 양국이 동남아 경제의 주도권을 잡아가겠다는 포석이다.

말렝시아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미 2011년부터 고속철 프로젝트를 고민하면서 오랜 시간동안 그 영향과 편익 그리고 위험요소에 대해 장기간에 걸쳐 분석하고 연구해 왔던 양국간 고속철도 건설에 중국과 일본 그리고 한국 등이 치열한 수주경쟁을 벌이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적자노선을 피할 수 없다는 부정적인 시각도 있으나, 말레이시아 정부는 고속철 프로젝트가 중장기적으로 채산성이 충분한 프로젝트이므로 장기차관을 끌어오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최고 시속 300킬로미터로 설계될 말-싱고속철도는 말레이시아 335km, 싱가포르 15km 등 총 연장 350km의 구간을 복선으로 깔아 달리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350km 구간의 여행시간을 90분대로 단축하게 될 말-싱 고속철도 프로젝트는 싱가포르 주룽이스트(Jurong East)와 말레이시아의 7개 정차역(Bandar Malaysia, Putrajaya, Seremban, Ayer Keroh, Muar, Batu Pahat, Iskandar Puteri)을 연결한다.

고속철도 출범에 맞춰 양국 세관과 출입국관리소와 검역시설 등이 고속철 출발역인 양국 수도 싱가포르와 쿠알라룸푸르, 그리고 국경역인 이스칸다르 뿌뜨리(Iskandar Puteri, 구 Nusajaya)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번 고속철 노선은 양국 수도를 논스톱으로 운행하는 급행라인과 말레이시아 국내역들을 정차하는 완행라인, 그리고 말레이시아 국경역인 이스칸다르 뿌뜨리와 주룽이스트를 연결하는 국경통과라인 등 3개 노선으로 구성될 것이다.

유로저널 김세호 기자
eurojournal01@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