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중국,통일한국 대비 조선족 자치지역 개발착수 (펌)

by 유로저널 posted Oct 22,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중국이 '통일 한국'의 출현 이후 예상되는 조선족 자치지역의 이탈을 막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대규모 재정을 투입하는 전략 정책을 수립해 진행 중이라고 21일자 일본 요미우리신문 보도를 인용해 세계일보가 보도했다.

이 신문은 특집 보도를 통해 중국 정부는 북중 국경 지역을 비롯해 동북 3성에 거주하는 수백만명의 조선족에 대한 융화정책을 가속화하는 등 통일 한국 시대를 대비한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고 분석했다.또한,지난달 8일 중앙정부의 지원을 받은 '장백조선자치현'은 함북 혜산시 맞은편 두만강변 요지에 7억5000만엔(80억원)을 들여 1만여평 규모의 종합도매센터를 준공, 국경무역 거점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도매센터에는 이미 100개 이상 점포가 문을 열 준비를 하고 있으며, 500개 이상의 점포를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이 지역은 북한과의 무역으로 큰 돈을 번 중국 상인들이 줄지어 문을 열고 있으며, 조선족들도 중국 당국의 지원을 받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중국 정부는 또 자치현 내 도로정비와 교량을 보수하고 주택도 일부 개량하는 선심도 쓰고 있다.

중국 당국은 급속도로 추진하는 인프라 정비에 한국 기업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고 요미우리는 지적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