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 神弓 한국’세계 최강 재확인

by 유로저널 posted Aug 10,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神弓 한국’세계 최강 재확인

한국 양궁이 국제양궁연맹(FITA) 월드컵에서 개인전 금·은·동메달을 싹쓸이했고, 단체전에서도 여자대표팀은 금,남자대표팀은 만리장성에 걸려 은메달을 걸면서 한국 양국이 세계 최강 신궁(神弓)임을 재확인했다.

또 여자 단체전와 혼성경기까지 금메달을 목에 걸어 월드컵 출전 사상 최고의 성적인 금 4·은 2 동 3개를 따내 11월 열리는 광저우 아시안게임의 금빛 전망을 밝혔다.

한국은 7일 미국 유타주에서 벌어진 FITA 3차 월드컵 여자 개인전 결승에서 한국 선수끼리 맞붙어 김문정이 기보배를 세트 스코어 7-1로 꺾고 금·은메달을 나눠 가졌다.

3·4위 결정전에서는 윤옥희가 주현정을 세트점수 6-0으로 따돌리고 동메달을 수확했다.

남자 개인전 결승에서도 고교생 김우진이 대표팀 선배 오진혁을 7-3으로 따돌리고 금메달을 목게 걸었다.

3·4위 결정전에서 임동현도 크리스핀 두에나스(캐나다)를 7-3으로 꺾고 남은 동메달을 챙겼다.

여자 단체전 결승에서도 올림픽과 세계선수권 챔피언 주현정과 윤옥희, 올해부터 가세한 신예 기보배의 여자 대표팀은 인도를 꺾고 금메달을 추가했다.

또 오진혁과 김문정이 한 팀을 이룬 혼성 결승전에서도 영국을 따돌리고 우승했다. 김문정은 개인전에 이어 2관왕에 올랐다.

하지만 아쉽게도 남자 대표팀이 단체 4강전에서 중국에 져 결승 진출에 실패함으로써 전종목 석권에는 실패해 아쉬움을 삼켰다.

유로저널 스포츠부

 

<전 유럽 한인대표신문 유로저널, 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