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2024년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상품화로 외국관광객 유치

by 편집부 posted Feb 21,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2024년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상품화로 외국관광객 유치

 

한국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전국 각지에서 케이(K)-컬처를 활용한 100가지 이상의 대형 행사로 외래객 유치에 나서고 있어 고국을 방문 예정인 유럽을 비롯한 해외 동포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2월 15일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등 ‘2024 한국방문의 해’를 준비하면서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과 연계해 지역관광을 홍보하고, ‘K팝 플레이그라운드’(가칭)와 ‘코리아뷰티페스티벌’, ‘대형 한류 페스티벌’ 등 대규모 행사를 통해 한국 관광을 선보인다.

한국을 찾은 외국인이 한국의 문화·예술, 콘텐츠, 게임, 스포츠, 음식 등 다양한 케이-컬처를 전국 각 지역에서 주제별로 즐길 수 있는 방한 상품을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판촉한다.

1346-문화 1 사진.png

올해 진행한  ‘코리아그랜드세일(1월 11일~2월 29일)’은 방한 관광 비수기에 더욱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을 수 있도록 항공·숙박·쇼핑·식음·체험·편의서비스 등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문화관광축제다.  특히 올해는 역대 최다인 165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케이-콘텐츠 체험 행사를 제공하고 있다. 추가로 일본의 골든위크와 연계한 4월과 중국 국경절 기간을 고려한 9월에 환영주간을 운영하고, 민간기업과 협업해 관광객에게 여행 중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 정보와 쿠폰북 등을 제공한다.

해외 현지의 유력 박람회에서 ‘케이-컬처 관광이벤트 100선’과 연계한 지역관광을 홍보해 한국에 대한 관심을 넘어 실질적인 방한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한다.

특히 전 세계 22개국에 거점으로 있는 관광공사 32개 해외지사를 활용해 ‘2024 키아프 서울·프리즈 서울’, ‘2024 웰컴대학로’ 등 대규모 전시·공연예술 축제와 연계한 방한 상품도 홍보해 고부가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서울·경주 등에서 열리는 마라톤 대회를 비롯해 부산·제주의 자전거길과 연계한 해외 동호인 유치 등 방한 외래객 모집 활동에도 발 벗고 나선다.

4월에 서울 하이커그라운드에서 열리는 반짝매장(팝업 스토어)을 시작으로 5월부터 10월까지는 전국 주요 지역 관광지에서 격주로 ‘케이팝 춤 행사(랜덤플레이 댄스)’와 ‘반짝매장’을 여는 ‘(가칭)케이팝 플레이그라운드’를 개최한다.

6월에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열어 케이-뷰티, 패션, 미용, 의료·웰니스와 관련된 제품과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고 체험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에는 이(e)-스포츠 축제를 개최해 이-스포츠 경기, 선수와의 게임 체험 등 관광프로그램을 선보이고, 10월에는 ‘대형 한류페스티벌’을 열어 케이-컬처와 관광을 융합한 방한 수요를 촉진한다.

외국인들이 여름 성수기를 지나도 한국을 꾸준히 찾아올 수 있도록 9월부터 11월까지 ‘코리아 버킷리스트’ 사업을 추진한다.

방한 항공권을 구매한 1만여 명을 대상으로 평소 한국에서 하고 싶었던 버킷리스트를 부담 없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 유로저널 노영애 선임기자   eurojournal03@eknew.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