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국경절 연휴 방한 중국관광객 12만 넘어,역대 최고

by eknews posted Oct 16,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국경절 연휴 방한 중국관광객 12만 넘어,역대 최고


875-문화 2 사진.jpg

중국 최대 명절인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가 맞물리면서 국내로 12만명의 중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백화점, 면세점, 명동 등 쇼핑센타는 중국 관광객들로 가득 찼다.


방한 중국관광객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 국경절 기간 중 방한한 중국관광객은 약 12만5천명으로 전년 국경절 대비 50% 가까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특히 중추·국경절 특수를 맞아 9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일별 방한한 중국인은 모두 1만명을 넘어섰다. 일별 방한중국인이 9일 연속 1만명을 넘어서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국경절 기간 중 다양한 행사를 전개하여 호평을 받았다.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젊은 중국인 개별관광객(FIT)들을 국내 중문과 대학생들과 매칭시켜 당일 여행을 함께 하도록 한 ‘친구야 놀러와-한궈덩니(韓國等?)’ 행사에는 총 100건이 매칭됐다. 행사에 참가한 20대 마전위(馬震宇)씨는 부인과 함께 한복입기 체험과 광장시장 체험 등 한국인 일상을 맛보면서 “2년전 결혼했는데 다시 멋진 신혼여행을 한 기분”이라며 들떠했다. 

또 한국인 남자친구를 만나러 왔다는 겅웨이니(耿薇?)씨는 “한국에는 수시로 오는데 이번에는 여행지에서 누군가 나를 기다리고 있다는 설레임에 더 특별했다”고 행사 참가 소감을 밝혔다. 특히 동 행사는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와 런런왕 등 온라인만으로 접수를 받았는데도 단기간에 조기 마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국 유로저널 안하영 기자 

eurojournal16@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