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박근혜 대통령 6ㆍ10 민주항쟁, 현대사 물줄기 바꾼 분수령

by eknews posted Jun 11,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박근혜 대통령
6ㆍ10 민주항쟁, 현대사 물줄기 바꾼 분수령




박근혜 대통령이 1987년 6월은 우리 현대사의 물줄기를 바꾼 분수령이었고, 민주주의를 향한 국민의 뜨거운 열망은 위대한 역사의 전진을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제26주년 6ㆍ10 민주항쟁 기념일에서 이와같이 평가하면서 이어 "그 날, 거리를 가득 메웠던 순수한 열정과 정신이야말로 소중하고 값진 민주주의의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기념식에서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이 대독한 기념사를 통해 "이제는 보다 성숙한 민주주의를 구현하고 그 가치를 더욱 확장해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새 정부는 지역 때문에 차별받지 않고, 학벌 때문에 소외받지 않는 새 시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또한 박 대통령은 "민주화의 영역을 경제 분야까지도 확장해 가는 것도 중요한 과제"라며 "정부는 경제민주화 정책을 흔들림없이 추진해 노력한만큼 보상을 받고, 땀흘린 만큼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박 대통령은 "정부는 6월 항쟁의 고귀한 정신과 가치를 이어받아 민주주의를 더욱 발전시키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의 새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유로저널 정치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