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제주도, 박물관·미술관 활력화 적극 추진

by eknews posted Sep 23,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제주도, 박물관·미술관 활력화 적극 추진

966-내고장뉴스 7 사진.png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정부의 ‘문화융성’ 정책 기조와 민선 6기 ‘자연·문화·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도정목표 실현을 위하여 2014. 9. 22 ~ 10. 31일까지 도내 공·사립 박물관과 미술관 운영 실태를 일제 점검하여 박물관·미술관 시설의 활력화 방안을 마련하고 2015년도 새로운 문화예술 시책도 적극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도내에서는 현재 74개소(국립 1개소, 교육 1개소, 공립 13개소, 사립 59개소)의 박물관·미술관이 등록되어 있으며 이는 전국 4번째 (①경기, ②서울, ③강원)이고 인구 밀도 기준으로는 전국 1위이다. 

그러나, 관광객 천만명 시대의 질 높은 문화예술 관광자원화 형성에는 여러 가지 부족함도 있고 한정된 전시자료와 유사형태의 사립 박물관·미술관 운영에 대한 외부 비판과 함께 보다 질 높은 관광자원을 필요로 하는 사회적 욕구에 미흡성도 상존하고 있다. 

앞으로, 도내 모든 박물관·미술관에 대한 운영실태 점검과 관계자 면담 등으로 변화하는 제주관광 환경에 걸 맞는 새로운 시책 발굴과 행정지원 방안도 찾아내어 박물관·미술관 활력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