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충남도, KTX 공주역 이용 ‘4대 여행코스’ 나온다

by eknews posted Mar 23,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충남도, KTX 공주역 이용 ‘4대 여행코스’ 나온다


충남도와 코레일은 KTX 공주역을 이용해 백제문화권을 여행할 수 있는 4대 대표코스를 발굴, 호남고속철도 개통일인 다음 달 2일부터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4대 대표코스는 △공주코스 △부여코스 △공주·부여코스 △농촌체험 코스 등으로, 공주역 활성화를 위해 기차여행 특별기획상품 공모를 통해 엄선했다.


각 코스를 구체적으로 보면, 코레일관광개발이 주관하는 공주코스는 무령왕릉과 국립공주박물관, 공산성, 석장리 박물관, 백미고을 등을, 아름여행사가 주관하는 부여코스는 정림사지, 부소산성, 백마강 유람선, 능산리 고분군, 구드레 음식특화거리 등의 여행지로 구성했다.


또 공주·부여코스는 공주코스와 부여코스 모두를 관람하는 것으로 KTB투어가 주관하며, NH여행이 맡은 농촌체험코스는 국립공주박물관과 부여기와마을, 농산물 수확 체험, 백제 떡 만들기 체험 등으로 엮었다. 이들 여행상품은 코레일이 요금 할인을, 도와 공주시·부여군은 입장료 할인, 버스 및 문화해설사 지원 등을 실시, 관광객들이 KTX를 타고 알짜배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여행상품 출시로 관광객들이 백제문화권을 보다 편하고 저렴하게 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KTX 공주역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기관 간 협의를 통해 축제나 입영열차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