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문재인 대표,최재성 사무총장은 총선 승리 위한 인선

by eknews posted Jun 30,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문재인 대표,최재성 사무총장은 총선 승리 위한 인선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며 공천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문 대표는 "공천 혁신의 핵심은 대표의 대표의 공천권 내려놓기에 있다"며 "(공천 제도를 투명하게 만들어) 대표가 (공천을) 자의적으로 또는 사사롭게 할 수 없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문 대표는 역대 지도부가 공천을 위해 노력했지만 공천 과정이 투명하지 않아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는 의견을 내놨다. 문 대표는 "(공천이) 계파 패권적이거나 계파 나눠먹기라는 인상이 공천의 내용을 가려버리곤 했다"며 "당 대표의 공천권 내려놓기 혁신이 이뤄지면 더 이상 그런 일이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1002-정치 포토 1 사진.jpg

문 대표는 사무총장 인선도 공천권 혁신이란 취지에서 선택했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저는 사무총장을 비롯한 이번 인사의 취지를 총선 승리를 위한 혁신과 헌신에 두었다. 그런 컨셉으로 몇 분에게 타진한 끝에 최재성 의원을 사무총장으로 선택했다"며 "혹시나 남은 의구심도 앞으로 그런 과정을 통해 함께 풀어가자고 말씀드리고 싶다. 또한 최재성 의원이 그런 취지에 맞는 사람인지 의구심이 있다면, 앞으로 얼마든지 평가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로저널 정치부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