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동부대우전자,칠레와 말레이지아에서 공격적 마케팅

by eknews posted Nov 08,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동부대우전자,칠레와 말레이지아에서 공격적 마케팅

동부대우전자가 칠레 TV 시장에 진출하고 말레이시아에서는 진출 23주년을 맞이하여 제품 라인업을 2배로 확대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일 칠레 수도 산티아고 노이(NOI) 호텔에서 현지 바이어 및 주요언론 관계자 20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TV 런칭쇼’를 열고 본격적인 사업 진출을 알렸다. 

파리스(Paris), 리플레이(Ripley) 등 현지 주요 가전유통업체들과 라스 울티마스 노티시아스(Las Ultimas Noticias), 엘 메르꾸리오(El Mercurio) 등 40 여개 언론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런칭쇼에서 동부대우전자는 스마트 TV, UHD TV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그동안 칠레 백색가전 시장에서 쌓아온 브랜드인지도를 활용, TV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는 전략을 공개했다. 

1065-기업 3 사진.jpg

특히 급속도로 성장하는 칠레 프리미엄 TV 시장을 겨냥하여 풀 HD급 스트리밍 동영상 최적화 구현이 가능한 스마트 TV 를 전략 제품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넷플릭스(Netflix)와 유튜브(YouTube)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버튼을 리모컨에 탑재하여 바이어들과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1993년 칠레 시장에 진출한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 여년간 쌓아온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칠레 백색가전 시장에서 Top 5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남미에 부는 한류 열풍을 활용하여 칠레 시장에서 유일하게 한국산 가전제품을 판매한다는 점을 마케팅 포인트로 삼아 브랜드 인지도를 보다 높이고 있다. 

한편, 지난 1994년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한 동부대우전자는 올해 진출 23주년을 맞아 브랜드 판매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기존 소형 냉장고와 전자동 세탁기 위주의 제품 라인업을 전면 확대하여 올해 글로벌 플랫폼 (GPF)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클래식 냉장고를 새로이 출시하였으며, 드럼세탁기 신제품 뿐만 아니라 TV, 에어컨 시장에 재진출하며 제품 라인업을 100 여개 가까이 늘리며 전년대비 2배로 확대하였다. 

특히, 현지특화 제품을 앞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 아래 동부대우전자는 현지의상 ‘바틱(Batik)’을 자동세탁할 수 있는 바틱 케어 세탁기와 동남아 음식 자동조리기능 ‘아얌고랭 복합오븐’ 을 출시하였다. 현지 특화 제품으로 선보인 ‘바틱 케이 세탁기’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연말까지 드럼세탁기 전 모델에 ‘바틱 케어’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다. 향후 현지특화 가전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제품군으로까지 라인업 확대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