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부자의 습관',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들의 작은 차이

by eknews posted Dec 20,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부자의 습관’,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들의 작은 차이


사람들은 누구나 부자가 되길 꿈꾸지만 누구나 부자가 될 수는 없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표한 ‘2016 부자 보고서’에 따르면 금융 자산을 10억원 이상 가진 부자는 약 21만 일천명으로 1년 전보다 15.9퍼센트 늘었다. 자산 축적 방법으로는 사업체 운영 비중이 가장 높았는데, 이는 끊임없는 노력으로 부자의 반열에 오르는 자수성가형 부자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지난 수년 동안 상위 1퍼센트 부자들을 만나 그들의 가치관과 습관, 사고 방식 등을 연구한 내용을 담은 《부자의 습관》이 비즈니스북스에서 출간됐다. 

《부자의 습관》의 저자 가야 게이치는 부자들만의 놀라운 비결은 생활 속 ‘작은 차이’에 있었다고 말한다. 누구나 행동을 바꾸고 생각을 달리하면 돈을 끌어당기는 힘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우리가 기존에 갖고 있던 잘못된 절약 습관, 소비 패턴, 고정관념을 버리고 일상의 작은 행동을 하나하나 바꾸는 노력을 지속한다면 누구나 부에 가까워질 수 있다. 

제1장에서는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절약을 재조명한다. 제2장에서는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설명한다. 제3장은 돈을 부르는 행동력이다. 부자에게 있어서 행동력이란 지금 당장 실행할 수 있는 힘이 아닌, 언제든지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준비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1071-문화 2 사진 (글리니 자리에).jpg

따라서 합리적인 판단을 내리고 기회를 잡기 위해 준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제4장은 남들보다 빠르게 돈을 불리는 투자 방법을 알려준다. 제5장에서는 부를 다스리는 마인드에 대해 설명한다. 

제6장은 돈이 되는 인간관계의 노하우다. 자신에게 필요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구별하는 부자들의 인맥 관리, 사람들을 만나는 진짜 이유, SNS 활용법까지 확인해 볼 수 있다. 제7장에서는 다시 돈으로 돌아오는 놀라운 지출법에 대해 말한다. 

다가오는 2017년 금전운을 책임질 《부자의 습관》속 부자들의 습관에 귀 기울여 보자. 돈을 끌어당기는 기적은 바로 작은 실천과 변화에서 시작될 것이다.

한국 유로저널 원혜숙 기자
eurojournal1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