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포스코켐텍, 국내 최초 21년 연속 임금협상 무교섭 타결

by eknews posted Jan 16,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포스코켐텍, 국내 최초 21년연속 임금협상 무교섭 타결


포스코켐텍 노사가 13일 연속으로 임금협상을 무교섭 위임하며 노사 상생의 모델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 했다.
특히 올해는 연초부터 합의를 이뤄내 굵직한 경영 과제들을 추진하는데에 반드시 필요한 '노사 안정'의 날개를 달았다는 평가다. 

이날 포스코켐텍 노사는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사업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향상, 직원 복지 증진이라는 공동 목표를 향해 총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하며 무교섭에 합의했다. 

이는 지난 2014년 통상임금 합의, 2015년 임금 피크제 도입, 2016년 1000인 이상 제조 대기업 최초 20년 무교섭 기록 달성 등에 이은 포스코켐텍이 이룬 선도적인 노사상생 성과다. 또한 새해들어 지역 철강 업계와 포스코그룹사 중 최초로 합의를 이뤄 노사 화합의 문을 열었다는 의미도 있다. 

포스코켐텍 노사 화합의 비결은 '노사 간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선진적인 기업문화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과 성과를 극대화 해야한다'는 비전에 구성원 모두가 공감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영훈 사장은 "상생과 미래 지향적인 협력을 먼저 생각하는 노사문화를 기반으로 포스코켐텍이 지금까지의 성장을 이어올 수 있었다. 신뢰와 소통의 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성장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하자."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