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트럼프 보호무역정책, EU의 세계 통상질서 주도 기회

by eknews posted Jan 31,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트럼프 보호무역정책, EU의 세계 통상질서 주도 기회

트럼프 대통령이 환태 평양 경제동반자협정(TPP) 탈퇴 행정명령에 서명하는 등 보호주의적 무역정책이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EU가 미국의 공백을 대신하여 글로벌 통상질서를 주도할 기회로 삼아야 한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

폴리티코 보도를 인용한 KBA Europe에 따르면 최근 집행위 Cecilia Malmstrom 통상담당 집행위원은 트럼프 쇼크로 인해 다수의 국가들이 EU와의 무역협정 체결 협상에 박차를 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EU 의회 최 대 정파인 국민당 그룹(EPP)의 Daniel Caspary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의 보호주의적 통상정책으로 어려움을 겪게 될 국가들에 대하여 EU가 미 국을 대신할 무역상대가 되기 위한 노력을 배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Caspary 대변인은 이러한 기회를 중국에 빼앗길 수는 없다며 EU가 가진 높은 기술수준 등을 바탕으로 글로벌 통상을 주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스페인의 Luis de Guindos 경제장관은 미국이 강력한 보호주의적 통상정책을 고수할 경우 EU가 이를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EU가 미국을 대신할 글로벌 투자처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유로저널 김세호 기자
  eurojournal01@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