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삼성 QLED TV, 실시청 환경서 최고 화질

by 편집부 posted Oct 02,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삼성 QLED TV, 실시청 환경서 최고 화질

디스플레이메이트(DisplayMate)와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로부터 실제 소비자 TV 시청 환경에서 가장 뛰어난 TV로 평가 받았다.
지난 27일 디스플레이메이트는 자사 홈페이지에 ‘실제 일반 시청 환경에서 최고의 화질을 구현하는 삼성 65형 Q9 QLED TV(High TV picture quality in real world ambient lighting with the Samsung 65Q9 QLED TV)’라는 제목의 제품 테스트 결과를 게재하며QLED TV를 호평했다.1107-기업뉴스 1 사진.jpg
삼성 QLED TV가 높은 평가를 받은 주 원인은 다른 제품과 비교해 월등히 높은 화면 밝기를 갖고 있어 주변의 빛에 의해 화면이 흐려지지 않으며, 화면 빛 반사율도 현저히 낮아 빛 반사로 인한 화면의 왜곡이나 변형이 거의 없기 때문이라고 소개됐다.
또한 디스플레이메이트는 삼성 QLED TV의 ‘다이내믹 컬러 매니지먼트’ 기능에도 주목했다. 이 기능은 주변 조도를 측정해 어두운 곳에서는 어둡게 밝은 곳에서는 밝게 백라이트를 자동으로 조정해 줌으로써 주변 빛에 의한 화면의 색 손실을 효과적으로 보완해 준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항상 화면 밝기를 최고 수준으로 유지할 필요가 없어 TV 시청시 눈의 피로감을 덜면서도 색손실을 최소화하고 전력소모도 대폭 줄여 준다.

※ 니트(nit)는 빛의 밝기를 나타내는 단위의 일종으로 1제곱미터의 면적에 촛불 1개 정도의 밝기. 디스플레이 화면 밝기 정도를 표현할 때 주로 쓰임.

한편,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QLED TV의 장점을 ▲높은 화면 밝기 ▲빛에 따라 변하는 색상까지 표현해 주는 컬러 볼륨 100% 구현 ▲ 높은 밝기와 정확한 색표현을 하면서도 번인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 점 등을 꼽으며, HDR(High Dynamic Range)영상 구현에 있어 매우 유리한 위치에 있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라고 평가했다.
※ HDR(High Dynamic Range)은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표현해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은 생생한 영상을 만들어 주는 기술로 밝기와 컬러볼륨이 높으면 HDR 영상 구현에 유리함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