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경남도 숲이 건네는 따뜻한 위로, “치유의 숲 조성사업” 추진(7월21일자)

by 편집부 posted Aug 01,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경남도 숲이 건네는 따뜻한 위로, “치유의 숲 조성사업” 추진

 

경남도는 지난 6월 도내 조성 중인 진주, 거제, 창녕, 밀양, 산청 5개소 치유의 숲에 대한 추진현황을 점검하였다. 
주요 추진사항으로 진주·창녕·밀양은 현재 실시설계용역 추진 중이며 거제는 대상지 선정 완료, 산청은 연내 사업을 마무리하여 2022년에는 개장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 1월 개장 예정인 산청 치유의 숲에는 산청한방테마파크 내 위치한 지리적 이점 및 지역특색을 연계하여 치유숲길 주변에 맥문동, 노루오줌 등을 식재하였으며, 향후 산림치유프로그램 개발·운영에 ‘약초‘ 테마를 반영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주요 시설인 치유센터는 창밖으로 보이는 한 폭의 그림 같은 숲을 배경으로 은은한 조명, 2층 목재구조로 조성하여 산림치유를 위한 편안함을 주는 최적의 공간으로 적합하도록 조성하고 있다.
윤동준 산림휴양과장은 “치유의 숲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지만 도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홍보에는 한계가 있다”면서 “현재 운영(예정) 중인 치유의 숲 4개소(창원, 함양, 거창, 합천)에 대해서는 치유센터 앞 프로그램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는 안내판 설치, 관내 자연휴양림 객실 내 치유의 숲 운영 관련 스티커 제작 등 다각도로 치유의 숲 홍보를 위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