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에스파, K팝 걸그룹 최초로 美 타임지 ‘N. G. L’ 선정

by 편집부 posted May 17,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에스파, K팝 걸그룹 최초로  美 타임지 ‘N. G. L’ 선정



1290-연예 4 사진.jpg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가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타임지(TIME)의 ‘Next Generation Leaders’에 선정되었다.



미국 유명 매체 타임지는 5월 12일 ‘2022 Next Generation Leaders’를 발표했으며, 에스파는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글로벌한 인기와 화제성을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Next Generation Leaders’는 타임지가 매년 더 밝은 미래로 가는 길을 인도하는 트렌드 세터들과 선구자들을 선정해 발표하는 리스트로, 타임지는 에스파에 대해 “에스파는 실험적이지만, 음악 산업에서 가상과 실제를 연결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으로 반드시 필요한 다음 단계다. 지금까지 에스파는 몇 개의 싱글과 한 장의 EP만을 발매했지만, 이 EP는 이전의 그 어떤 K팝 걸그룹보다 높은 순위로 빌보드 200 앨범 차트에 데뷔했으며, 첫 번째 뮤직비디오인 ‘Black Mamba’는 K팝 데뷔 뮤직비디오 중 유튜브에서 최단 1억뷰를 기록했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에스파는 이번 타임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메타버스 세계관’은 SM에서도 새로운 개념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걱정하기도 했다. 하지만 팬 여러분들이 이 세계관으로 ‘밈’까지 만들며 좋아해 주신다”며 메타버스 세계관에 대해 언급했다.



한편, 에스파는 지난 4월 24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인디오의 사막지대 코첼라 밸리에서 열린 미국 최대 규모의 야외 음악 축제 코첼라에서 히트곡 ‘Black Mamba 와‘Next Level, Savage’는 물론, 이번 공연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미공개 신곡 ‘Life’s Too Short’ 영어 버전까지 선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