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니의 명상이야기

천하태평 2

by eknews posted Sep 26,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천하태평



… 다른 한 분은 남편의 종교에 대해 관여해야 하는 지 고민입니다. 부부간이라고 해도 배우자가 어떤 종교를 갖건 그건 그 사람이 결정할 일입니다. 성인이란 자신의 일을 스스로 결정하고 행하는 사람들을 일컫습니다. 배우자라고 해도 상대방의 어떤 문제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한 번 전달하면 그것으로 책임은 다한 것입니다. 매번 항의하고 화낼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변한 모습을 보고 느끼는 바가 있도록 행동으로 보여 주면 그뿐입니다. 왜 소모를 한단 말입니까?

 

 또 한 분은 하는 일이 잘 안 되어 얼굴이 새카매져서 고개를 들지 않는군요. 초상집 분위기이고. 왜 그러는가? 무엇 때문에 그러는가? 바닥이면 올라가면 될 일을 가지고 왜 주변 사람들을 불편하게 하고 신경 쓰게 하는가. 자신의 감정을 주체 못하는 모습입니다. 

 

갈등과 고통은 한 순간으로 족하며 깨닫는 순간 놓여나야 합니다. 24시간 갈등하지 마십시오. 24시간 고통 받지 마십시오. 그런 일에 에너지 소모 말고 자신을 더 크게 확대시켜 창조적인 인간으로 만드십시오. 

 

텔레비전에서 수천 명의 인명이 한꺼번에 살상되는 순간을 목격하고도 아무렇지 않은 분들이 자신의 눈곱만한 일에는 어찌 이다지도 고통스러워하며 헤어나지를 못하십니까. 

  

이 글을 읽는 즉시 자신의 문제를 훌훌 털고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그런 일들에 자신을 소모하기에는 우주는 너무 넓고 할 일은 너무 많습니다. 더 이상 자신의 일이 문제가 아닌 우주와 인류를 위한 진화된 우주인으로 살아가며 답답하지 않은 세상을 만듭시다. 



Grinee, Lee  /   유로저널 칼럼니스트  / 현재 호주 시드니 거주

grineelee@gmail.com

유로저널광고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